SK E&S는 깨끗한 에너지를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공급하는 역할 뿐만 아니라 이해관계자가 기대하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까지 충실히 수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모든 이해관계자가 행복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SK E&S의 다양한 노력을 담은 이달의 소식을 소개합니다.
*NEWS편
1. SK E&S,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2023. 9. 05)
SK E&S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근무환경 개선에 앞장 선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인증패를 수상했습니다. 앞서 SK E&S는 구성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제도 시행을 통해 가족친화 직장 문화 조성에 솔선수범한 점을 인정받아 2022년 12월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SK E&S는 일과 삶 모두를 지킬 수 있는 다양한 제도 지원을 통해 구성원들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어 나갈 예정입니다.
2. SK E&S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LACP 2022 Vision Awards’ 금상 수상 (2023. 9. 06)
SK E&S가 지난 6월 발간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이 주관하는 ‘LACP 2022 비전 어워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SK E&S는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올해 발간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4대 핵심사업(저탄소 LNG, 재생에너지, 수소에너지, 에너지솔루션)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Green Portfolio의 중장기 발전 전략과 주요 추진 계획이 상세히 담겨 있습니다.
3. 추형욱 SK E&S 사장, ‘푸른 하늘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2023. 9. 07)
추형욱 대표이사 사장이 ‘제4회 푸른 하늘의 날’ 기념식에서 액화수소 생태계 구축을 통해 대기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습니다. ‘푸른 하늘의 날’은 대기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국제사회가 함께 기념하는 유엔 기념일입니다. 올해 유공자로 선정된 추형욱 사장은 액화수소 생산 및 충전 사업을 추진해 대기오염 저감을 위한 기반을 마련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4. SK E&S, PPA 체결로 국내 제조기업들 수출 확대 힘 보탠다 (2023. 9. 08)
SK E&S가 일진그룹 계열사인 ㈜일진글로벌, ㈜베어링아트와 ‘재생에너지 직접전력구매계약(PPA)*’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각 회사는 이르면 2024년부터 매년 60GWh의 재생에너지 전력을 공급받아 제품을 생산 및 수출할 예정입니다. SK E&S는 민간 최대 재생에너지 사업자로 지난해 3월 국내 최초로 아모레퍼시픽과 PPA를 체결한데 이어 같은 해 8월 SK㈜ 머티리얼즈 자회사인 SK스페셜티와도 PPA를 맺었습니다. 올해 역시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 LG이노텍과의 지속적인 PPA 협약체결로 기업들의 재생에너지 조달에 힘을 보탤 예정입니다.
* PPA(Power Purchase Agreement): 전기공급사업자와 전기구매가 필요한 기업이 직접 전력을 거래하는 계약.
5. SK E&S, 美 Honeywell UOP와 손잡고 LNG발전 탄소포집 나선다 (2023. 09. 26)
SK E&S가 美 Honeywell UOP社와 탄소포집 실증 플랜트 구축을 위한 공동개발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탄소포집 실증 플랜트 구축을 위한 기본설계(FEED)에 착수하고 공동개발한 탄소포집 기술의 상용화 방안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SK E&S는 실증 플랜트 구축을 위해 보유한 발전소 부지 중 한 곳을 제공하고 각종 인허가 및 EPC(설계, 구매, 시공)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민간 부문에서 전용설비를 자체 구축해 천연가스 발전 탄소포집 실증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첫 사례입니다.
*CONTENTS편
1. 에너지 Q&A, “왜 수소에너지인가요?” (2023. 9. 07)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수소의 생산(Upstream)부터 저장‧유통(Midstream), 활용(Downstream)에 이르기까지 수소경제 전반을 아우르는 밸류체인 구축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SK E&S는 수소 밸류체인 완성을 통해 수소 경제 시대를 주도하며 우리나라의 탄소중립에도 기여하고자 합니다. 미래 에너지 수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 수소로 깨끗한 세상을 만드는 ‘수쏘’, SK E&S의 H2oon을 소개합니다! (2023. 9. 14)
전 세계가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탈탄소 사회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또한, 수소는 발전, 모빌리티(Mobility) 분야에서 활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기도 합니다. SK E&S는 성큼 다가온 수소 사회를 재밌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스타툰 연재를 시작합니다. 인스타툰은 SK E&S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소로 깨끗한 세상을 만드는 파란소 ‘수쏘’의 모험, ‘H2oon’을 소개합니다.
3.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구성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는 일터’를 만들기 위한 SK E&S 노력을 소개합니다! (2023. 9. 21)
SK E&S는 구성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하도록 돕는 다양한 제도를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처음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습니다. SK E&S가 일자리 으뜸기업이 되기까지 힘쓴 숨은 주역, SK E&S의 인재육성본부 Talent Mgmt.팀을 미디어룸이 만났습니다.
4. 에너지 절약도 남다른 SK E&S의 ‘시원한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2023. 9. 22)
SK E&S가 제작한 ‘어느 에너지 회사의 시원한 이야기’가 ‘오피스 쿨비즈 챌린지(OFFice Cool-Biz Challenge)’ 민간부문 최우수작으로 선정됐습니다. 민간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SK E&S는 “호러물을 연상시키는 도입부와 반전 포인트를 활용한 메시지 전달 방식이 흥미를 유발하고 몰입감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SK E&S의 어느 에너지 회사의 시원한 이야기 영상을 소개합니다.
5.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소통을 더하다’ ESG 기획팀을 소개합니다 (2023. 09. 26)
SK E&S가 지난 6월 발간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LACP 2022 비전 어워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상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이 주관하는 상으로 SK E&S의 ESG 경영에 대한 진정성이 외부에서 인정을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ESG 경영에 대한 SK E&S의 진정성을 알리고 있는 SK E&S ESG 기획팀 인터뷰를 소개합니다.
이상으로 9월 SK E&S 이달의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깨끗하고 안전한 친환경 에너지 공급을 위한 SK E&S의 노력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