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E&S 산하 전국 8개 권역 공급 도시가스사, 스마트 검침∙청구 서비스 실시
– 스마트 청구서 가입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9월말까지 사은품 증정
SK E&S(대표이사 유정준)는 도시가스 요금조회와 사용량 검침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스마트 검침∙청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앞으로 SK E&S의 자회사인 코원에너지서비스, 부산도시가스, 충청에너지서비스, 영남에너지서비스(구미), 영남에너지서비스(포항), 전남도시가스, 강원도시가스, 전북에너지서비스 총 8개사를 통해 도시가스 공급을 받고 있는 가구 약 350만 세대 중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은 도시가스 요금청구서와 자가검침 일정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SK E&S는 지난 2009년 모바일을 통한 요금조회 및 자가검침 서비스를 실시한 바 있으며, 이번에 추가로 가스 요금청구 및 자가검침 일정 알림서비스를 도입했다.
그 동안 모바일을 통한 요금조회와 자가검침 서비스는 있었으나, 알림 기능이 없어 고객들이 직접 이용이 필요한 날짜를 기억한 후 해당 날짜에 앱에 접속해 가스 요금을 조회하거나 사용량을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 고객들의 사용빈도가 매우 낮았다.
SK E&S가 이번에 실시하는 스마트 청구서 서비스는 가입고객이 매월 요금청구와 자가검침 일정을 푸쉬(알림) 메세지로 받아 볼 수 있어 이용이 필요한 날짜를 기억하고 있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고객들의 이용 편리성을 높일 것이라는 전망이다.
특히 자가검침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은 세대 내부에 부착된 계량기를 통해 사용량을 확인한 후 외부에 부착된 검침표에 사용량을 기재하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검침원이 세대를 방문할 필요가 없어 검침원을 가장한 사고도 예방할 수 있다.
스마트 검침 및 청구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관련 앱스토어에서 ‘스마트청구서’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한 후 청구서관리 메뉴에서 해당공급 도시가스 청구서를 신청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SK E&S는 고객들의 ‘스마트 청구서’ 가입신청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기 위해 9월말까지 서비스 가입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은품 증정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SK E&S 조성대 도시가스사업부문장은 “올해는 고객만족 실현의 원년으로 스마트 검침과 청구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고객 편의 환경 구축에 대한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며 “아울러 사은품 증정행사 등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시행해 많은 고객들이 서비스를 인지하고 이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이하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