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형욱 사장,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SK E&S의 경제, 사회, 환경적 가치와 성과를 이해관계자와 투명하게 소통할 것”
SK E&S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SK E&S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경영활동을 통하여 창출되는 경제·사회·환경적 가치와 성과를 이해관계자와 투명하게 소통하고자 합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발간된 SK E&S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Join Eco, Be Energy, and Make Origins’라는 회사의 아이덴티티를 제목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생태계의 일원으로 참여하여 에너지를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공급함으로써 끊임없이 변화하여 친환경에너지의 새로운 기원을 만들겠다’는 의미입니다. SK E&S가 추진하는 미래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실천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담고 있는 SK E&S의 2021년 ESG 경영의 분야별 주요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환경(Environment) 분야에서는 Net Zero 로드맵 수립, 기후변화 대응체계 구축, 환경성과 관리체계 고도화 등 환경경영 기반 구축 성과를 알리는 한편 CCUS(Carbon Capture Utilization and Storage) 등 탄소중립의 현실적 대안을 제시하는 ‘Carbon-Neutral Energy Optimizer’로 나아가기 위한 계획을 소개했습니다.
사회(Social) 분야에서는 이해관계자 및 구성원의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펼치고 있는 SK E&S의 사회적가치 활동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SK E&S는 지역재생 프로젝트 및 다양한 형태의 주민참여형 재생에너지 사업 모델을 개발, 확대하는 등 지역과 산업생태계와 상생을 꾀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업장의 근무환경과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구성원이 역량을 키우고 발휘해서 스스로 행복을 추구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드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끝으로 지배구조(Governance) 분야에서는 이사회 중심의 책임경영 실천을 통해 이해관계자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비상장사임에도 선제적으로 사외이사 및 전문 위원회 제도를 도입하는 등 이사회의 독립성·다양성·전문성을 제고하고, 건전하고 투명한 기업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이번 보고서는 2021년 1월 1일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 경제·사회·환경적 성과와 활동을 담고 있으며 일부 주요 정보에 대해서는 2022년 6월까지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SK E&S는 이번 보고서 발간에 있어 GRI Standards[1] 등 지속가능경영보고 국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한국경영인증원을 통한 제3자 검증을 완료했습니다.
[1] Global Reporting Initiatives Standards, 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에 대한 국제 가이드라인
또한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독자의 편의성 제고 및 이해도 증진을 위하여 인터렉티브(Interactive) PDF로 제작된 것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아이콘을 활용해 원하는 페이지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관련 웹페이지로의 이동이 용이하도록 다양한 링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형욱 SK E&S 대표이사 사장은 “SK E&S는 국민의 삶과 국가 경제, 산업에 있어 필수재인 에너지를 공급하는 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하고 보다 친환경적인 에너지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뿐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충실히 수행하고, 건전하고 투명한 경영을 실천해 가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회사 내 다양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주주, 투자자 등 이해관계자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SK E&S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